top of page
Search

딥러닝 People Tracking 기능

물류 운송 로봇에 있어 작업자를 인식하고 트래킹 기능이 필요하다. 센서 혹은 블루투스 같은 통신을 통한 기능은 현장에도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딥러닝을 통한 객체인식 즉 사람 만을 구별해 내고 이를 인식하여 추종하는 기능은 현재 물류 로봇에 적용한 사례는 많지 않다.

특히 농작업 물류 운송 로봇의 경우는 아직 무선 운전 수준에 있으며, 자율 주행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기초 연구 단계에 머무르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딥러닝 기술은 필수 요소이다.


에이엠알랩스(주)는 딥러닝 기술을 로봇에 다양하게 적용하기 위해 우선 작업자를 추종하는 기능을 구현하였다. 딥러닝의 합성신경망(CNN) 알고리즘을 적용한 YOLO 알고리즘을 접목한 안정적인 사람 추종 기능이다.



딥러닝 활용 기술

딥러닝 기술을 비전처리에 적용하고 자율 주행 및 농작업과 관련된 기술들을 구현하고 있다. 1차로 구현한 사람 추종 기능을 시작으로 과수 인식에 적용한 스마트팜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중에 있다. 이는 과수를 인식하고 숙성도로 분류하여 출하 시점을 예측하여 농산품의 출하를 인공지능이 결정할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다. 현재 스마트팜 운영 농장에 공급하기 위한 개발을 진행중에 있다. 올해 상반기에 1차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28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